클레이 모델링 설비

CLAY MODELING EQUIPMENTS

클레이 모델링 설비

Tools International Corp은 주력 상품인 디자인∙모델링의 재료나 설비의 연구 개발을 통해 축적해 온 기획 개발력과 제조의 노하우를 살려서, 프로덕트 디자인 시장에 수많은 신상품 분야를 개척해 왔습니다. 특히 자동차 메이커 제작 현장의 모델링 설비의 분야에서는 압도적인 신뢰와 실적을 이루었으며, 디자이너∙모델러 들의 어려운 요구에 응해 고품질 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Clay Oven

인더스트리얼 클레이를 가온하는데 최적인 클레이 전용 오븐. 본체의 타이머 관리에 의해서 온도 설정과 작업 스케줄에 따른 전원의 On & Off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내부와 선반은 스테인리스 제품으로 녹슬지 않고 청소도 간편합니다.




Clay Oven DOAS-60

한꺼번에 60개의 클레이를 가온할 수 있는 오븐. 자동온도제어에 의해서 설정된 온도의 ±1℃의 범위 내에서 항상 안정적으로 보온하기 때문에, 클레이의 표면에서 중심부까지 얼룩짐 없이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문은 오븐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강화유리창입니다. 오븐 내부와 선반은 스테인리스 제품으로 녹슬지 않고 청소도 간편합니다. 누전차단, 열동계전기, 이상가열방지, 선반 낙하방지 등의 안전대책도 되어 있습니다. 부속 타이머로 작업을 시작할 때 정확하게 부드러워지도록 설정하면 곧바로 모델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형식 : DOAS-60
최대 수납 개수 : 60개
선반 : 4매
바깥치수 : W800 x H1300 x D650mm
중량 : 110kg
설정온도 : 상용 40~70℃
정격전원 : AC100V 10A




Clay Warmer PU-01

인더스트리얼 클레이 NS시리즈 전용 워머. 인더스트리얼 클레이 NS시리즈 전용 워머. NS45(45℃)와 NS60(60℃)의 두 개의 온도를 스위치 하나로 교체됩니다. 스마트한 외형과 최대수용 15개로 스케일 모델을 제작하는 용량으로 충분합니다. 또한 본체의 중량 13kg으로 혼자서도 운반 가능하며, 적은 인원이 사용하기에는 워머를 추천합니다.


형식 : PU-01
최대 수납 개수 : 15개 선반 : 3매
바깥치수 : W450 x H450 x D410mm
중량 : 13kg
설정온도 : 상용 45℃/60℃
정격전원 : AC100V 10A



Clay Shaper

클레이 셰이퍼는 인더스트리얼 클레이 전용의 재성형∙재탈기기입니다. 한 번 사용한 클레이를 재이용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사용했던 클레이를 클레이 셰이퍼에 넣으면 진공 상태로 기포나 수분이 제거되어 재성형 됩니다. 별도로 꼭지쇠(口金)를 만들면 다양한 형태로 성형할 수 있으므로 일정 단면의 파트 모델링 등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형식 : NSD-120
기계치수 : 전장2120 mm 전폭 520mm 전고 1083mm
기계중량 : 375kg
기계능력 : 약 80 kg ~ 120kg/時
※클레이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정격전원 : AC200V 3상 40A



Rendering Board

평면의 마카 스케치나 렌더링 등의 이차원으로부터, 입체 모델의 삼차원으로 옮기는데 반드시 '테이프 드로잉'을 실시합니다. 이 때에 랜더링 보드를 사용합니다. 렌더링 보드에 방안 유백색의 '마일러 필름'을 붙여 실제 치수의 사이즈로 삼면 혹은 사면도를 준비하고, 전용의 드로잉 테이프를 사용하여 정면∙측면∙ 윗면∙후면과 승무원이나 엔진 위치, 설계 요건을 담아 최종 라인을 결정합니다. 이 밖에도 렌더링 보드는 아이디어 스케치의 비교 검토 및 최종 프레젠테이션 등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