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for Film

CLAY MODELING FILM

1.Clay Modeling Film은 점착필름 인지요?

물풀을 사용한 점착 필름입니다.


2. Clay Modeling Film은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지요?

클레이 모델에 붙여 빛의 반사 상태를 확인하거나 디자인 검토 및 프레젠테이션에 사용합니다.


3. Clay Modeling Film의 보존 기간은?

적절한 조건하에서 보관하면 약 1년 정도입니다.


4. 어떤 장소에 보관해야 하는지요?

직사광선을 피하고 냉암저습 장소에 보관해야 합니다. 직사광선이나 습기가 많은 장소에 보관을 하면 필름이 줄어들거나 변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5. 미리 시험해 볼 필요가 있는지요?

반드시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실제 피팅 전에 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면 이 제품의 구체적인 특성을 더욱 이해할 수 있습니다.


6. Modeling Film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도구는 무엇인지요?

기본적인 도구는, 필름을 자르기 위한 가위와 컷터, 필름을 물에 담그기 위한 용기나 통, 공기와 물을 밀어내기 위한 고무나 플라스틱의 주걱, 물을 닦아내기 위한 수건이나 종이.


7. Clay Modeling Film은 사용하기 전에 도장할 필요가 있는지요?

네, 필름의 표면에 유기용제(有機溶劑)와 같은 도료를 바릅니다. 미리 도장을 하지 않으면 필름「클리어」은 늘어나지 않습니다. 유기용제의 효과에 의해 탄력성을 발휘합니다.


8. Film을 물에 어느 정도 담가야 하는지요?

필름을 물에 담그는 시간은 필름의 사이즈와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표준 침지(浸漬) 시간은 필름의 뒷면 급수지의 가장자리가 매끄럽게 벗겨지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9. Film을 담그기 위한 물은 자주 교체할 필요가 있는지요?

네, 같은 물을 사용하여 몇 차례 필름을 담그면 물 속에 남아 있는 접착제가 클레이 표면에 붙인 후에 필름 표면에 변색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을 자주 교체할 것을 권장합니다.


10. Film의 뒷면 급수지에 인쇄된 눈금의 크기는?

가는 선 : 100mm 플롯 (50mm 눈금) 굵은 선 : 500mm 플롯 눈금은 필름을 절단하는 데 도움이 되며, 클레이 표면에 필름을 붙이기 전에 눈금으로 필름의 방향을 보거나 조정하는 것이 간단합니다.


11. Film을 담그는데 사용되는 물은 유해(有害)한지요?

아닙니다, 전분 풀과 물이 섞인 것으로, 사용한 물은 흘려 버려도 됩니다.


12. Clay Modeling Film은 재사용할 수 있는지요?

권장하지 않습니다. 필름을 재사용하려고 물에 담그면 필름의 접착제 대부분이 거의 남아 있지 않아서 클레이 표면에 정상적으로 붙일 수 없습니다.